홈페이지 >

안 타: 아 마 핀 을 인수 해서 뜨 거 운 감자 가 된다 고?

2020/4/3 13:50:00 0

발 을 놓다.

2019 년 재무 보고 데이터 의 화려 함 이 마냥 즐 겁 지 않 고 오히려 시장 에서 온 현실 적 인 문제 에 직면 해 야 한다.

최신 재무 보고 에 따 르 면 2019 년 에 안 타 그룹 이 영업 이익 339.3 억 위안 을 실 시 했 고 동기 대비 40.8% 증 가 했 으 며 상장 회사 에 귀속 되 는 순이익 은 53.4 억 위안 에 달 했 고 동기 대비 30.3% 증 가 했 으 며 실적 이 매우 좋 았 다.공식 뉴스 원고 에 서 는 특히 안 타 그룹 이 현재 현금 과 등가물 을 보유 하고 있 는 180 억 위안 이라는 민감 한 숫자 도 언급 했다.발 디 딜 수 있다 는 신 호 를 외부 에 내 보 내 는 것 같다. 발 디 딜 수 있 는 현금 흐름 은 여유 가 있 고 자금 압박 과 어 려 운 문제 가 없다.

그러나 전염병 발생 상황 과 올림픽 연기 1 년 간 의 영향 으로 안 타 까 운 주가 가 지속 적 으로 떨 어 지면 서 지난해 말 80 홍콩 달러 에 가 까 운 최고치 주 가 는 최근 55 홍콩 달러 로 떨 어 지면 서 시 가 는 전체적으로 45% 포인트 하락 했다. 비록 재무 실적 이 밝 아 보 여도 부진 한 주 가 를 안심 시 킬 수 는 없 었 다.더 나 쁜 것 은 도 쿄 올림픽 관선 이 2021 년 7 월 23 일 까지 연기 되면 서 올림픽 중국 대표 선수 단 후원 사로 서 의 전면 마 케 팅 계획 이 뒤 엉 켜 조기 에 생산 되 는 스포츠 제품 이 재고품의 위 기 를 맞 을 지도 모른다 는 점 이다.또 지난해 막대 한 돈 을 내 고 인수 한 아마 핀 스포츠 는 발 디 딜 틈 도 없 는 부담 이 돼 자금 체인 에 전례 없 는 압력 을 받 을 수 있 을 것 으로 보인다.

올림픽 마 케 팅

중국 최초의 운동 장비 생산 업 체 로 서 출세 는 스포츠 마 케 팅 과 밀접 한 관 계 를 가진다.안 타 는 중국 CCTV 스포츠 채널 에 TV 광 고 를 내 는 최초의 스포츠 용품 회사 이자 스포츠 스타 를 모델 로 채용 한 최초의 기업 이다. 1999 년 탁구 세계 챔피언 공 영 휘 를 안 타 깝 게 첫 모델 로 발탁 했다.하지만 새 천년 에 접어 든 뒤 올림픽 과 의 관 계 는 더욱 긴밀 해 졌 다.

지난 20 년 간 올림픽 을 놓 치지 않 았 다.특히 2008 년 베 이 징 올림픽 에서 올림픽 준비 시리즈, 올림픽 금메달 획득 시리즈, 올림픽 미래 시리즈 등 여러 개의 올림픽 광 고 를 연이어 출시 하여 완전한 올림픽 시리즈 광 고 를 구성 하여 '스포츠 자원 을 가장 많이 사용 하 는', '가장 오래 투자 하 는' 등 여러 개의 중국 광고 사상 1 위 를 만 들 었 다.

2009 년 부터 전면적으로 올림픽 마 케 팅 계획 을 시 작 했 고 2009 - 2024 년 중국 올림픽 위원회 와 2022 년 베 이 징 올림픽 의 합작 파트너 가 되 었 다.안 타 는 중국 대표 단 에 게 우승 시상 복 과 생활 장비 세트 를 제공 하 는 동시에 중국 올림픽 위원회 와 공동으로 중국 집 을 설립 하고 국제 올림픽 위원회, 2012 중국 올림픽 위원회 합작 파트너 와 올림픽 마 케 팅 을 펼 치 며 국제 올림픽 위원회 와 합작 하여 올림픽 박물관 시리즈 제품 을 출시한다.

미래 에 열 릴 올림픽 에 도 출전 은 막대 하 다.2019 년 10 월 에 안 타 깝 게 국제 올림픽 위원회 의 공식 스포츠 복장 공급 업 체 가 되 었 다.2022 년 말 까지 는 2020 년 도 쿄 올림픽, 2022 년 베 이 징 올림픽, 2020 년 로 잔 유 스 올림픽, 2022 년 다 카 르 유 스 올림픽 의 류, 신발, 부품 등 장 비 를 제공한다.

그러나 이 후원 전략 은 갑 작 스 러 운 관상 바이러스 감염 으로 엉망 이 됐다.3 월 30 일 도 쿄 올림픽 조직 위원 회 는 기자회견 에서 개 최 된 도 쿄 올림픽 은 2021 년 7 월 23 일부 터 8 월 8 일 까지 열 린 다 고 발표 했다.이 는 100 년 올림픽 사상 처음으로 연 기 된 올림픽 이자 스 폰 서 들 이 비용 을 가장 많이 쓰 는 올림픽 으로 63 개 현지 스 폰 서 들 은 31 억 달러 의 후원 금 을 썼 다.

"도 쿄 올림픽 이 연 기 된 것 은 거액의 스포츠 마 케 팅 의 협찬 사 들 이 준비 하고 있 는 프로 모 션 계획 이 엉망 이 되 거나 브랜드 자체 가 큰 소매 손실 에 직면 하 게 된다 는 뜻 이다."관건 적 인 도 체육 컨설팅 회사 의 창시자 인 장 경 은

그러나 이런 올림픽 스 폰 서 를 유치 하 는 것 도 나 쁜 일 은 아니다. 장 칭 은 모든 일 에 이 로 움 과 해로 움 이 있다 고 생각한다. 올림픽 마 케 팅 계획 이 엉망 이 되 었 음 에 도 불구 하고 안 타 깝 게 도 1 년 더 된 올림픽 의 권익 을 잘 활용 하면 좋 은 일이 아니 라 고 생각한다.안 타 그룹의 공공 관계 부 에 따 르 면 도 쿄 올림픽 을 겨냥 한 여러 가지 예비 안 을 마련 했 으 며 도 쿄 올림픽 에서 제 정 된 비 즈 니스 계획 과 최종 확정 시간 에 따라 유연 하 게 실시 할 예정 이다.

올림픽 보다 늦 어 지 는 더 심각 한 전염병 상황.

올림픽 지연 은 반드시 안 타 까 운 브랜드 홍보 계획 에 영향 을 미 칠 것 이다. 국제 올림픽 위원회 의 공식 스포츠 복장 공급 업 체 로 서 안 타 그룹 은 2020 년 도 쿄 올림픽 을 위해 완전한 마 케 팅 계획 을 마련 했다.개 최 를 미 루 는 것 은 올림픽 마 케 팅 에 어느 정도 영향 을 미 치지 만 전체적인 영향 은 그리 크 지 않 을 것 으로 보인다.장 경 에 게 더 큰 영향 을 미 치 는 것 은 괴 질 이 가 져 온 소비 진의 영향 이다.

앤 타 측은 현재 국내 자체 공장 의 리 턴 파워 가 100% 에 이 르 렀 고 아웃 소 싱 공장 의 재 활 률 도 90% 이상 회복 되 며 그룹 계열 의 지점 들 도 영업 을 기본적으로 재 개 하고 있다 고 밝 혔 다.하지만 매각 이 역병 이전 수준 으로 회 복 될 수 있 는 것 은 아니다.전염병 상황 의 영향 을 받 아 일상 소 비 를 제외 하고 다른 분야 의 소 비 는 크게 억제 되 고 특히 고급 소 비 는 더욱 큰 충격 을 받 을 것 이다.

안 타 그룹 은 상반기 실적 전망 이 좋 지 않 아 전체 실적 이 10 ~ 15% 떨 어 질 것 으로 전망 했다.이 는 단지 안 타 그룹의 낙관적 인 전망 에 불과 하 다. 실제 매출 하락 은 이 수치 보다 훨씬 클 것 이다. 2020 년 1 분기, 특히 1 월 하순 부터 3 월 상순 까지 두 달 동안 문 을 닫 았 기 때문이다.

두 달 동안 판매 가 거의 멈 춰 있 고 발 을 디 딜 수 있 는 재 고 는 큰 시련 이 될 것 이다.재무 보고 에 따 르 면 2019 년 12 월 31 일 까지 안 타 그룹의 재 고 는 44 억 위안 으로 2018 년 보다 52.3% 증 가 했 고 평균 재고품의 주기 도 2018 년 81 일 에서 현재 87 일 로 증가 했다.재 고 를 줄 이기 위해 안 타 그룹 은 전원 마 케 팅 을 시 작 했 고, 수만 명의 직원 들 은 이미 자신의 사교 관 계 를 이용 하여 소 셜 네트워크 상에 서 안정 적 인 제품 을 판매 했다.

이에 비해 2 년 동안 FILA 는 안 타 그룹의 가장 눈 부신 브랜드 가 되 었 고 안 타 그룹의 이윤 의 주요 원천 이 되 었 다. 2019 년 에 FILA 에서 온 판매 수입 은 170 억 위안 을 돌파 하여 174.5 억 위안 에 달 했 고 안 타 모 브랜드 를 초과 했다.FILA 도 1951 개 점포 로 급증 했다.

그러나 전염병 상황 의 영향 을 받 아 고급 포 지 셔 닝 을 주로 하 는 FILA 는 시장 에 충격 을 받 아 수입 이 떨 어 질 것 으로 예상 되 는 소비자 들 은 툭하면 천 위안 에 달 하 는 FILA 제품 이나 결정 과정 을 연장 시 키 거나 여러 가지 선택 을 고려 해서 패션 스포츠 노선 을 위주 로 하 는 FILA 나 소비자 들 에 게 버 림 받 을 수도 있다.더욱 치 명 적 인 것 은 FILA 의 브랜드 샵 은 모두 직 영점 이 고 안 타 그룹 은 FILA 의 채널 확장 에 많은 돈 을 투자 하 며 가게 임대료, 직원 월급, 마 케 팅 프로 모 션 은 모두 업 체 가 부담 하 는 것 입 니 다. 분명히 대리 판매상 의 버퍼 링 이 없 었 습 니 다. 단말기 판매 의 큰 폭 하락 과 재고 의 증 가 는 직접적 으로 안정 적 인 자금 체인 과 현금 흐름 에 충격 을 줄 것 입 니 다.

아 마 핀 을 인수 해서 뜨 거 운 감자 가 된다 고?

2019 년 에 안 타 그룹 은 국제 유명 스포츠 용품 그룹 인 아 마 핀 스포츠 를 인수 하 겠 다 고 발표 하여 국내 스포츠 업계 에서 가장 중요 한 뉴스 사건 이 되 었 다.46 억 6000 만 유로 (약 371 억 위안) 에 달 하 는 국제 합병 은 중국 기업 이 국제 회 사 를 인수 하 는 신기록 을 세우 고 현재 국내 에서 가장 큰 국제 합병 사례 가 될 것 이다.장 칭 의 입장 에서 볼 때 이것 은 스포츠 업계 의 기념비 적 인 사건 이다. 왜냐하면 인수 목표 의 규모, 중요성, 잠재력 등 은 모두 전례 가 없 기 때문이다.

공개 자료 에 따 르 면 아 마 핀 스포츠 는 1950 년 에 설립 됐 으 며 1974 년 스포츠 산업 에 진출 하기 시 작 했 고 1977 년 나 스 닥 에 정식 등 록 했 으 며 2004 년 에 Amer Sports 로 이름 을 바 꿨 다.현재 13 개 브랜드 를 보유 하고 있 으 며 윌 슨, 시조새, Salomon, 송 탁, Atomic 는 각각 테니스, 아웃 도 어 용품, 등산 화, 아웃 도 어 시계 와 스키 장비 분야 의 1 위 브랜드 다.

분명 한 것 은 아 마 핀 의 스포츠 수입 을 순조롭게 주머니 에 넣 으 면 세계 화 된 스포츠 용품 그룹 이 되 고 모든 면 에서 스포츠 용품 의 분야별 영역 과 고등학교 저 단시 장 을 덮 으 며 국제 스포츠 판도 에서 아시아 에서 온 힘 은 더욱 많은 발언권 을 가 질 것 이다.

하지만 아 마 핀 스포츠 를 인수 하 는 것 도 쉬 운 일이 아니다. 가장 큰 문 제 는 돈 이다.약 371 억 위안 의 인수 자금 은 페 어 그룹 자체 의 자금 으로 는 불가능 하 다.이번 인수 완 료 를 위해 여러 컨소시엄 을 발 족 해 은행 에서 대출 을 받 은 뒤 막대 한 자금 을 동원 해 인 수 를 마 친 것 으로 알려 졌 다.정세 충 안 타 그룹 이사회 의장 은 전 직원 에 게 보 내 는 편지 에서 자신 이 인수 하기 위해 며칠 밤 을 새 워 잠 을 이 루 지 못 한 것 을 보 니 스트레스 가 크다 고 말 했다.

아 마 핀 스포츠 를 인수 하면 서 밟 은 자산 부채 가 눈 에 띄 게 높 아 졌 다. 기 존의 78 억 위안 에서 201 억 위안 으로 급등 하면 서 자산 부채 율 이 급증 했다. 게다가 구 매 전략 에 의 해 구 매 된 다른 국제 브랜드 를 통 해 일련의 국제 합병 에 의존 하여 안정 적 인 규모 인 구 르 볼 식 으로 자 랐 지만 FILA 라 는 브랜드 가 부 화 된 것 을 제외 하고 다른 몇 개 를 구 매 했다.브랜드 예 를 들 어 디 잔 트, 스 판 디, 코 롱, 미소 소 는 모두 그럭저럭 괜 찮 았 고 실적 이 좋 지 않 았 다.

그러나 가장 까다 로 운 아마 핀 스포츠 는 2019 년 에 순 적 자 를 냈 고 12 억 위안 의 적 자 를 냈 다. 주식 의 비율 에 따라 안정 적 으로 그 중의 6 억 3 천만 위안 의 적 자 를 부담 해 야 한다.세계 적 으로 전염병 이 확산 되면 서 아 마 핀 스포츠 는 유럽 과 미국 시장 에서 의 실적 도 타격 을 피 할 수 없 을 것 이다. 적자 면 이 현저히 늘 어 날 것 이다. 안 타 에 게 있어 완벽 한 인 수 는 뜨 거 운 감자 가 될 수 있 을 것 이다.

구입 으로 크게 늘 어 난 안 타 그룹 은 자산 부채 율 이 지속 적 으로 높 아 지 는 상황 에서 어떻게 될 까?


  • 관련 읽기

안 타 까 운 그룹 CEO 인 정 세 충 씨 가 새로운 그룹 을 노 리 고 있 습 니 다.

구두업 동태
|
2020/3/25 16:32:00
0

전력 을 다 해 노인 신발 이 질 서 를 갖 추고 난방기 장 으로 돌아 가, 생산 을 다그쳐 안정 적 인 취업 을 하 게 되 었 다.

구두업 동태
|
2020/3/20 16:39:00
119

아 디 다스 는 북 미 와 유럽 의 가게 문 을 닫 겠 다 고 발표 했다.

구두업 동태
|
2020/3/18 20:46:00
1

전염병 상황 하에 신발 업 계 는 효율 적 인 공급 사슬 을 만 드 는 것 이 시 급 하 다.

구두업 동태
|
2020/3/17 17:31:00
59

아 디 다스: 전염병 발생 후 회사 의 공급 사슬 이 끊 어 질 위험 에 직면 합 니 다.

구두업 동태
|
2020/3/16 11:06:00
2
다음 문장을 읽다

아 디 다스 도 정부 지원 을 요청 하고 있다.

정보 가 공개 되 지 않 아 익명 을 요구 한 관계 자 는 아 디 다스 가 독일 국영 은행 인 KfW 와 융자 방안 에 대해 논의 하고 있다 고 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