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전쟁 이 한 창 인 데 생방송 1 성 은 누가 될 까?

2020/7/3 13:20:00 0

생방송.

"준비 시 켜!"카운트다운, 5, 4, 3, 2, 1, 링크 에 올 라 갑 니 다!6 월 30 일 저녁, 웨 이 야 는 자신의 생방송 에서 코코넛 쿠키 를 판매 하고 있다.

"1 부 는 17 원, 9 부 는 2 원, 3 부 는 돈 을 받 지 않 습 니 다."5 초 도 안 되 어 6000 분 의 초시 가 말끔 히 소멸 되 었 다.

생방송 은 뜨 거 웠 고, 생방송 은 그 자체로 도 훌륭 했다.최근 보름 간 전자상거래 생방송 업계 에 큰 사건 이 끊 이지 않 고 있다.

6 월 20 일 에 항주 여 항 구 에서 방송 전자상거래 정책 을 발 표 했 는데 그 중에서 '방송 인재 인증' 을 실시 하여 사회 에서 화제 가 되 었 다.정책 에 따 르 면 업계 의 리더 십, 영향력 을 가 진 생방송 전자상거래 인재 들 은 연석 을 통 해 'B 급 인재', 즉 '국가 급 리더' 로 인 정 받 을 수 있다.

이 어 상하 이 시 숭 밍 구 는 2020 년 에 첫 번 째 특수 인재 수입 공시 명단 을 발 표 했 고 이 가 치 는 빠 른 속도 로 그 신고 단 위 는 상하 이 기성 관리 컨설팅 유한 공사 이다.

상해 에 정착 하 는 어려움 을 미 루어 짐작 할 수 있다.이번 에는 상하 이 가 자발적으로 이 씨 에 게 호적 을 올 렸 는데 그 배후 에는 바로 이 두 방송 인 을 선점 하고 전자상거래 방송 의 도 시 를 가리 키 는 계획 이다.

전자상거래 앵 커 가 여러 도시 의 '상빈' 이 되 고 있 습 니 다. 불완전한 통계 에 따 르 면 광저우, 항 저 우, 제남, 이 우 를 비롯 한 여러 도시 에 서 는 이미 아나운서 의 인 재 를 모집 하 는 나팔 이 울 리 고 있 습 니 다.

생방송 간 안팎 에서 새로운 도시 쟁탈 전이 한 창 인 데 도대체 어느 도시 가 중국 생방송 의 제1 성 을 감당 할 수 있 을 까?

항 저 우 · 광 저 우 는 안정되게 앞 두 곳 에 산다.

전자상거래 생방송 의 도시 제 1 제 대 는 뚜렷 한 지역 집중 의 세 를 보 였 다.

올 3 월 알 리 바 바 바 는 '2020 타 오 바 오 생방송 신 경제 보고' 에서 10 대 타 오 바 오 생방송 도시 로 선정, 항 저 우 연 운항 이 3 위, 숙 천, 상하 이, 베 이 징, 심 천, 성도, 쑤 저 우, 금화 가 4 - 10 위 를 차지 했다.

베 이 징, 청 두 를 제외 한 8 개 도 시 는 화동 '포 우 치' 가 아니 라 화 난 에 있 는 것 을 발견 할 수 있 습 니 다.

화동 과 화 난 은 국내 전자상거래 생방송 업계 의 양 대 진영 을 형성 하고 있다.머리 MCN 의 분포 도 비슷 한 결론 을 낼 수 있다.

초상 증권 은행 보고서 에 따 르 면 중국 에서 10 위 권 에 들 어간 MCN 기 구 는 6 곳 이 항 저 우 에 있 고, 1 곳 은 가 흥 에 있 으 며, 나머지 1 곳 은 상하 이, 광저우 1 곳, 심 천 1 곳 이 있다.

항 저 우, 광저우 두 도 시 는 화동, 화 난 두 개의 '생방송 군단' 에서 각각 선도 적 인 양 역할 을 한다.

방송 전자상거래 의 핵심 은 사람, 화물, 장 이 고 두 도시 의 자원 자원 도 다르다.

'사람' 의 요소 에 있어 서 항 저 우 가 먼저 장점 을 발휘 하 는 것 이 매우 뚜렷 하 다.최 려 리 상하 이 재 경대 학 전자 상 거래 연구소 집행 소장 이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항 저 우의 전자상거래 업 체 생태 가 비교적 완전 하고 생 중계 가 빠르다 고 말 했다.

"예전 에 전자상거래 분야 에서 굴 렀 던 업 체 들 은 후각 이 예민 해서 일찍 생방송 으로 옮 겼 다. 그 자체 가 장점 이 있 고 정책 환경 에서 도 비교적 유연 하 다."

천년 의 수도 인 광저우 도 전자상거래 생방송 의 도시 로 바 뀌 고 있다.올해 3 월 에 광 저 우 는 처음으로 전국 최초 로 방송 전자상거래 발전 3 년 동안 의 행동 방안 을 제정 하여 앞으로 3 년 동안 방송 전자상거래 도 시 를 만 들 계획 입 니 다.

6 월 에 광 저 우 는 전국 최초 로 도 시 를 플랫폼 으로 하 는 생방송 화물 축 제 를 실시 했다.3 일 동안 진행 되 는 이 프로그램 은 80 여 개의 MC N 기구 가 참여 하고 10 만 여 개의 상품 을 모두 선 보 였 으 며 누적 27 만 회 가 넘 는 생방송 프로그램 이 었 다.

항 저 우 에 비해 광 저 우 는 '화물' 과 '장' 에 쌓 인 축적 이 더욱 깊다.광 저 우 는 상업 적 인 유전자 가 발달 하여 천 년 동안 상업 도시 로 불리 고 공급 체인 이 안정 적 이 고 효율 적 인 장점 을 가진다.

본 신문화 회장 인 왕 안녕 을 보면 광저우 의 '화물' 은 브랜드 와 규모 가 있 고 '장' 은 정책 과 기술 이 있 으 며 3 년 안에 반드시 중국의 방송 전자상거래 의 도시 가 될 것 이다.

이 점 을 고려 하여 그 가 속 한 MCN 기구의 본 신문화 가 이미 모든 생방송 업무 판 을 광저우 에 집중 시 켰 다.

현재 광저우 에서 각 시장 에서 유통 업 체 의 사장 이 사회자 로 바 뀌 면서 도시 전체 방송 분 위 기 는 점점 뜨 거 워 지고 있다.

타 오 바 오 생방송 데이터 에 따 르 면 올해 2 월 부터 광저우 의 첫 방송 이 시작 되 었 고 심도 있 는 바 이 어 는 모두 전국 1 위 를 차지 했다.최근 의 진전 은 광저우 의 각 도매 시장 이 모두 타 오 바 오 생방송 을 시작 했다 는 것 이다.

특히 상하 이에 서 는 이번에 이 가 기 를 잡 은 데다 잘 나 가 는 스타 업 체 들 이 대거 포진 해 생방송 1 성 을 선점 하려 는 야심 이 만만 치 않다 는 점 을 주목 할 필요 가 있다.

최 리 는 상하 이 가 생 방 판 뿐만 아니 라 온라인 경제 에 도 관심 을 갖 고 있다 고 판단 했다.

상하 이의 경영 환경 이 우수 하고 소비 현장 이 풍부 하 며 산업 기반 이 탄탄 하여 새로운 전자상거래 플랫폼 경쟁 에서 비교적 큰 우 위 를 가진다.

'결국은 정착 의 문턱 이 비교적 높 기 때문에 상하 이 는 인재 유치 에 있어 천연 적 인 장점 도 있다.

이번 에는 '일대 형' 이 가 기 는 이미 특수 인재 의 채널 을 통 해 정착 한 생방송 으로 '일대 형' 의 시범 효 과 를 볼 수 있 을 것 으로 보인다.최 리 리 님 이

어떤 종류의 도시 가 잠재력 을 갖 추고 있 습 니까?

전자상거래 의 생방송 풍구 아래 각지 에서 아나운서 인재 들 에 게 러 브 콜 이 쏟 아 졌 다.

이 우 를 예 로 들 어 이 우 가 최근 에 발표 한 에서 이 우 는 계속 지원 정책 을 보완 하고 유명한 생방송 플랫폼, 규모 왕 홍 서비스 기구, 자체 유 동량 의 '왕 홍' 등 을 금융, 세금, 인재 주택 구입, 자녀 입학 등 분야 에서 지원 을 해 줄 것 이 라 고 강조 했다.

이 우 는 매년 재정 지원 전문 자금 을 일괄 적 으로 마련 해 전자상거래 의 새로운 업 태 를 생 중계 하 는 데 총 력 을 기울 일 계획 이다.

각 지역 의 정책 을 정리 하면 한 도시 가 전자상거래 방송 에서 힘 을 쓰 면 흔히 머리 를 비 틀 어 젖 히 는 아나운서 부터 시작 한 다 는 것 을 알 수 있다.

훌륭 한 앵 커 와 팀 은 생방송 성공 의 중요 한 요소 이다.

한편, 머리 아나운서 들 은 뚜렷 한 개인 적 인 스타일 을 가지 고 엄밀 하고 화 술 이 전문 적 이 며 절차 가 능숙 하 다.다른 한편, 두부 방송 사 는 가장 유행 하 는 제품, 가장 유리 한 가격 과 가장 좋 은 데이터 자원 을 얻 을 수 있다.

"두부 앵 커 는 희소 한 자원 에 속 해 야 한다."최 리 는 이렇게 평가 했다.

광저우 시 생방송 전자상거래 협회 준비 팀 부주 임 이유 강 은 기자 와 의 인터뷰 에서 아나운서 인 재 는 생방송 전자상거래 의 관건 적 인 자원 이지 만 가장 중요 한 요소 가 아니 라 고 지적 했다.

앞으로 생방송 전자상거래 가 정상 화, 표준화 추세 에 들 어 갈 것 이 고 사회자 등 팀 의 공급 체인 관리 능력, 홍보 능력 에 대해 더욱 중요 하 게 생각 합 니 다.

지방 에서 볼 때 두부 앵 커 가 가입 하 는 의 미 는 성숙 한 경험 을 도입 하고 지역 산업의 신속 한 발전 을 추진 하 는 데 있다. 그리고 산업 체 계 를 실현 하고 심지어 경 쟁 력 을 가 지 려 면 긴 시간 이 필요 하 다.

혜택 정책 만으로 머리 아 나 운 서 를 끌 어 당기 기 에는 턱 없 이 부족 하 다 는 지적 이다.

복수 의 인터뷰 전문 가 는 사람 이 사 는 환경, 제품 공급 사슬 의 상황, 교육 생활 서비스 등 요소 가 사회자 의 도시 선택 에 영향 을 주 고 미래 에 머리 아나운서 가 대도시, 지역 분포 불 균형 현상 이 나타 날 수 있다 고 말한다.

'인 재 는 일부 산업의 장점 으로 인해 경솔하게 정착 을 선택 하지 않 고 현지의 산업 장점, 발전 잠재력, 상업 환경 과 공공 자원 을 종합 하여 선택 할 것 입 니 다.

"일류 앵 커 는 잠시 스타 효 과 를 가 져 올 수 있 지만 지역 의 공급 체인 우위, 산업 건설 은 모두 일조일석 에 이 루어 지 는 것 이 아니다."이유 강 이

두부 앵 커 가 대도시 에 빨리 모이 면 사람, 화물, 장 세 가지 기본 요소 도 공간 에서 분리 할 수 있다.

다시 말 하면 두부 앵 커 가 일 선 도시 에 모여 공급 사슬 이 삼 선 도시 에 있 고 도시 간 에 새로운 분업 형 태 를 형성 할 것 이다.

최 리 는 이 추세 가 시장 규칙 에 맞는다 고 판단 했다.

전자상거래 방송 은 원래 마 케 팅 과 판매 절차 가 온라인 에서 제품 과 서비스의 교부 가 오프라인 에서 이 루어 진다.그 렇 기 때문에 오프라인 에서 좋 은 공급 체인 이 통제 와 운영 능력 을 갖 추 면 반드시 시장 절차 와 일치 하지 않 습 니 다.

현재 많은 전자상거래 의 제품 공급 체인 은 3 선 과 다음 도시 에 배치 되 고 그들의 서비스 공급 업 체 는 동부 바닷가 지역 에 있다.

결국, 어떤 도시 가 생방송 의 도시 가 될 수 있 습 니까?설마 사람, 화물, 장 세 가지 장점 이 완 비 된 도시 만 이 가장 잠재 적 인 도시 란 말 인가?

"3 대 우 위 를 모두 갖 추 면 생방송 전자상거래 가 비교 할 수 없 는 경쟁 우 위 를 발전 시 키 는 것 이 틀림없다. 그러나 기술, 업계, 모델 혁신의 중요 한 역할 도 봐 야 한다."

중 산 대학 연구원, 광 둥 성 전자상거래 협회 전문가 위원회 집행 주임 인 칠 현 군 은 "생방송 의 도시 인 사람, 물건, 장소 가 물리 적 으로 동시에 모일 필요 가 없다" 고 강조 했다.

전자상거래 가 디지털 논리의 관 리 를 바탕 으로 정보 와 화물 의 효율 적 인 스마트 관 리 를 구축 하고 공급 체인 의 안정 적 인 운행 을 확보 하 며 사람과 화물, 시장의 공간 관 계 를 재 구성 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美团投资普渡科技 持续发力配送机器人

상가 속보
|
2020/7/1 17:42:00
2

저격 조합 이 많 고 타 오 바 오 특가 판 으로 확 장 됩 니 다.

상가 속보
|
2020/6/24 23:43:00
0

경 동 양도 로 우 21.1% 의 주식 거래 가 는 약 4 억 4800 만 위안 이다.

상가 속보
|
2020/6/23 18:59:00
0

'랴오닝 성' 의 작은 목표: 전국 여성복 산업 에서 자 리 를 차지한다.

상가 속보
|
2020/6/11 10:56:00
189

경 동의 2 차 출시 와 유 강동 의 '돌아 올 래'

상가 속보
|
2020/6/10 10:14:00
0
다음 문장을 읽다

미 터 스 본드 시가 338 억 증발

옛날 복장 의 간판 이 어떻게 이 지경 에 이 르 렀 느 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