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제13회 아시아 화학섬유 회의(2단계) 온라인 개최

2022/4/21 11:38:00 2

아시아 화학섬유 회의

4월 14~15일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한국, 말레이시아, 파키스탄, 대만, 태국, 일본 등 9개 아시아 화학섬유 연맹 회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아시아 화학섬유 회의(2단계)가 온라인으로 열렸다.중국화학섬유공업협회는 업계의 다양한 분야의 대표 60명에 가까운 온라인 참석을 조직하고 있다.중국화학섬유공업협회 천신웨이 회장이 대표단 단장을 맡다.중국 방직공업연합회 단소평 부회장이 초청에 응해 회의에 참가하였다.


 

 

대회 첫날 아시아화학섬유연맹 회원들의 업계 대표들은 각 국가와 지역의 산업 발전 현황, 관련 경제 및 정책 추세 등에 대해 보고를 하면서 코로나 사태가 각 국가와 지역의 화학섬유 산업에 미친 영향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 그 화학섬유 산업의 현재 지속가능한 발전 조치와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대회 둘째 날 특집 보고회에서 회의 참석자들은 화학섬유 산업의 수급 전망과 도전, PET 회수, 화학섬유 제품 순환 공급망, 비석유화학·바이오 소재, 고기능 및 고성능 화학섬유 개발과 해양 플라스틱 오염, 공급망에서의 환경 문제와 제품 안전, 표준화 등 주제를 놓고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이틀 동안 계속된 회의에서 지속가능한 발전은 빈도가 가장 높은 어휘가 되었다.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아시아 화학섬유연맹의 각 회원국과 지역은 모두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탐색과 노력을 했다.예를 들어 PET병, 폐방직품 등을 회수하여 폐기를 보배로 바꾸는 경우.생물기 섬유 등을 응용하여 석화 자원에 대한 의존을 줄이기;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기술과 설비를 보급하여 이산화탄소 배출을 낮추다.세탁기, 세제, 방직의류 관련 산업사슬의 각 분야와 협력을 통해 관련 단말기 제품 중의 강해섬유가 해양과 토양에서 완전히 분해될 수 있도록 확보한다.ISO 표준과 협력하고 아시아화섬유연맹 표준화 작업위원회 플랫폼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과 관련된 표준화 활동을 더욱 잘 추진할 수 있다. 이로써 자원 순환 모델을 구축하는 동시에 생태 환경에 지속적으로'마이너스'를 주고 지속가능한 발전의 공감대 아래 각자의 힘을 기여할 수 있다.

회의에서 아시아화섬유연맹 각 회원국과 지역의 대표단 단장은 대회에 대해 논평을 했다.나라마다 지역별로 화학섬유 산업 진전 상황은 다르지만 공통된 도전과 위협도 많다는 데 공감한다.미래를 전망하면 인구 증가와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전 세계의 화학섬유 수요는 여전히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특히 신흥국과 지역에서 화학섬유는 섬유 수요의 증가를 계속 이끌 전망이다.이를 바탕으로 아시아화학섬유연맹은 각 회원국과 지역이 각자의 책임을 지고 협력을 강화하며 공동으로 공부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서로 참고해야 한다. 이 동시에 유럽연합 등 세계 주요 화학섬유 생산국과 지역과 교류를 강화하여 공존과 공영을 실현하고 아시아화학섬유 더 나아가 전 세계 화학섬유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해야 한다.

제14차 아시아화섬유회의는 한국화섬유협회(KCFA) 주최로 2024년 5월 열릴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그때는 코로나 트라우마가 완전히 걷히고, 화학섬유업계의 대면 교류 기대가 현실화하길 바란다.

  • 관련 읽기

제131회 광교회는 4월 15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전시회 정보 발표
|
2022/4/7 19:25:00
1

조산복박람회 생방송 전자상거래 선품회, 핫 신청 중!

전시회 정보 발표
|
2022/3/30 17:33:00
11

조산복박람회: 300+참가기업/브랜드 응집 조상역량 결집 공모 발전

전시회 정보 발표
|
2022/3/21 16:36:00
5

전시회 정보: 제1회 전 세계 디지털 무역 박람회 항저우에서 개최

전시회 정보 발표
|
2022/3/4 22:08:00
7

관심: 제1회 중국•조산국제방직복장박람회 전면 출항!첫날 전시회 예약 시 70% 초과

전시회 정보 발표
|
2022/2/18 16:17:00
200
다음 문장을 읽다

'전국 통일 대시장'건립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일전에 《전국 통일 대시장 건설을 가속화하자는 의견》이 정식으로 출범하여, 우리나라는 기초 제도 건설, 시장 시설 건설 등 방면에서 전국을 만들 것이라고 제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