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푸젠 최초의 방직 공장이 살구림 이전에 작은 시골에서 탄생한 것은 이미 현대 공업의 중지가 되었다

2019/7/24 18:43:00 4

하문 방직 공장살구림 공업 지구역사대만 투자전형 업그레이드

                                                                     

     

부지런한 노동으로 일류의 업적을 창조하다.품질은 제품의 생명, 제품은 기업의 생명......살구림 방직 서로에 걸으면서 일부 오래된 공장 건물의 벽에는 꽤 연대가 있는 표어가 남아 있다.이들은 살구림공단에서 가장 이른 ‘증거자 ’로 이 땅은 어릴 적부터 하문 주요 공업구로 변신하는 것을 묵묵히 지켜봤다.

살구림공단은 많은 하문인들에게 청춘분투꿈이 시작되는 곳이다.하문 현대공업의 발상지, 하문 방직소, 하문 당공장, 하문 전소, 하문 순알칼리 공장 등 10여 개 성, 시속 중형 국유 기업들이 이곳에 들어섰고, 아몬드 현대공업의 중요한 기지가 되었다.이 본명은 경전되지 않았던 농촌은 당시 젊은이들이 쫓던 ‘스타의 땅 ’이 되어 전국 각지의 인재가 살구림에 거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1989년 살구림은 다시 한 번 화려하게 돌아섰다. 하문 최초의 대만 투자구 중 하나가 됐다.삼십이 세고 서서 지금의 살구림 각 사업은 모두 크게 도약하여 발전세가 여전히 강렬하다.

농촌은 한 걸음 한 걸음 산업 기초를 건설하였다.

구불구불한 집 살구나무 제방은 마치 거룡이 살구린 만면에 가로누워 바닷둑 위를 달리는 열차와 더욱이 양안논, 채소밭, 사탕수수밭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것과 같다.1950년대 하문 교외 아몬드 인민공사의 풍경: 작은 시골.

“공업은 반드시 옮겨야 한다. 살구림은 선발지가 된다.”문건이 도래함에 따라 살구림은 첫 변신을 맞았다.1958년 여름, 살구림은 하문시 신흥공구로 기획되었다.같은 해 10월, 공업구역 내 전 성의 제1방직공장인 하문 면방직 날염 공장이 건설되었다.이는 애국 화교 지도자 진가경의 제의로 지은 방직공장은 한때 복건인민의 옷을 입은 문제를 해결했다.이에 따라 하문 당공장, 하문 화섬유공장, 하문 유리 공장, 하문 발전소 등 10여 개 성, 시속 중형 국유 기업들이 잇달아 낙지, 살구림은 점차 방직, 화학, 건축, 제재 등 현대 공업 기초를 세웠다.

하지만 발전은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는다.당시 살구림은 인프라가 따라가지 못해 기업도 불평을 했다.당시 살구림구위 서기의 정덕발은 아몬드 발전소 (후로는'하문발전소'라는 제목으로 살구림공업을 창설할 때 개설한 것이지만, 관할구 내 기업이 많아 1965년이 되자 전기 사용이 과부하다.당시 전력 부족은 기업 생산의 큰 골칫거리가 되었다.전기를 보장하기 위해 확장이 시급하다.

정덕발은 아몬드공업단에 집중 공급과 에너지 절감의 창출을 담았다.1986년 정노와 지도부는 서빈촌을 방문해 마을 주민들이 그에게 공기 오염이 심각하다고 호소했다.화학비료공장뿐만 아니라, 당시 살구림공구의 공장은 열을 공급하고, 가스를 공급하는 것은 모두 자발연탄으로 분광로 공급하여 공기오염이 심각했다.

군중의 고소를 직면하여 구에서 여러 차례 특제 연구를 열고, 그들은 기꺼이 외국선진 기술을 참고할 수 있다는 것을 기쁘게 발견하고, 즉 공업 구역 내에서 집중 공급소를 건설하여 주변 공장의 작은 보일러를 철거했다.이 조치는 전국이 앞서가는 창의적인 조치가 될 뿐만 아니라 하문 발전의 녹색 환경 보호 산업에 기초를 다졌다.

달콤한 맛

내외

지금 당신이 다시 살구림공단에 들어서면 여전히 일부 오래된 건축군 중에서 그 해 공업발전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살구림 방직 서로 7호 원하문 방직공장 (하문 하문 하방 방직 유한회사)에서 공장구 동쪽 동쪽에 붉은 집 한 채를 보류했다.이 길이가 약 100미터 길이의 공장 양쪽에 일색 붉은 벽돌 건물이 분포되었다.이것은 모두 원방직 공장 창고, 사무, 생활용 주택, 1958년, 부지면적 3000여 평방미터,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다.이 오래된 건물들은 그 분투시대의 현저한 표지가 되어 한 세대의 기억을 담고 있다.

건물을 제외하고 더욱더 그리운 ‘달콤한 맛 ’과 ‘든든한 자랑 ’이 있다.하문들은 모두 아몬드 꽃무늬 백설탕을 기억하고, 이 살구림공단에서'걸어 나간다'는 브랜드로 우리나라 최초의 외상 판매된 백설탕이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당시 하문 당공장은 총 9개로 착기기간마다 10만 톤을 돌파하며 최고 20만 톤 이상이었다.하문 당공장은 쿠바 원당을 수입해 복건성 내 최초의 수입 원당, 가공 제제 기업이 됐다.당시 하문 당공장은 세계 유명 기업인 미국 코카콜라 홍콩지사의 원료 공급업체가 됐다.그해 모두 마시는 코카콜라, 하문 당공장에서 온 제품이라는 얘기다.'살구꽃패 '백설탕이 먼저 성, 부우품 칭호를 수여했다.

지금은 살구 앞길에 있는 하문 당공장의 생활구는 고당 공장이 현재 남아 있는 구역이다.많은 노직원이 지금까지 이 구역을 옮기지 않았는데, 어떤 사람들은 한 번 살면 반평생이다.

‘ 승격 ’ 은 국가급 대만 상업 투자 구역이다

1989년 5월 20일, 살구림공단에 대한 기억할 만한 날이다.살구림공단에서 다시 한 번'변신'을 맞이하는 행린 태상 투자구는 국무원 비준을 받았다.그러자 살구림은 외향형 경제를 주공방향으로 발전시켜 기존 구성공업단지 기본조건에 의존해 새로운 시기의 개발 건설을 시작했다.

제이홍 (하문)전자 유한회사 사장인 허정랑은 대륙 투자공장 건설에 대한 경력이 감개무량하다.1992년, 내가 살구림에 답사하러 왔을 때, 행서로를 타고 장소를 보니 차가 아직도 진흙에 빠졌다.내가 차를 내리고 다시 시작할 때 차바퀴가 진흙더미를 내던지고 내 바지까지 가져왔다."허정랑은 지금의 살구림보다 도로가 잘 통하고 환경이 더 재미있다고 말했다.

태상으로서 대륙 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허정랑은 하문도 안팎의 상황을 고찰하고 결국 행림에 앉게 됐다.1993년 살구림등기 공장에서 지금까지 허정로에는 살구린에서 26년을 맞췄다.그의 눈에서 이곳은 이미 그 곳곳에 진흙길로 있는 시골이 아니다.

“살구림의 변화는 ‘천지개벽 ’으로 형용할 수 있다.”허 정랑은 이 해 동안 이곳에서 창업하고 이 땅도 사랑했다고 말했다.사실 태상 허정랑은 살구림이라는 땅에 많은 창업자들의 대표적인 하나다.

현재, 살구림이 보유한 기업에는 대금룡 버스, 하공 기계, 정신고무, 로달공업, NEC 동금과학 기술, 신화과학기술 등 주요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계, 전자, 화학, 경방 등 산업을 주로 한다.대만 투자구는 대금룡, 하공 기계, 하구 오토바이 등을 선두로 한 기계제조업으로 신화과학 기술을 용두로 한 전자 제조업으로 정신화, 하사 등 용두의 타이어 제조업으로 화성대방직 등 용두의 방직 제조업 4대 생산업이다.

2003년 행정 구획 조정 시 행린 태상 투자구 및 집미 타이상 투자구 합병 하문 경제의 중요한 구성 부분.

     

     

  • 관련 읽기

‘ 면방의 도시 ’ 는 어떻게 새로운 것을 도모하는가?빈주 고효 생태 방직 산업 유치

지방 핫점
|
2019/7/22 17:38:00
4

강공흥시: 난계는 3년 동안 방직 지능을 만들어 견본을 만들 것이다

지방 핫점
|
2019/7/22 15:22:00
4

산동: 면화 목표 가격 보험 종목은 더욱 보장된다

지방 핫점
|
2019/7/19 10:42:00
2

심천 신세대 패션 디자인 혁신 포럼 원만하게 개최

지방 핫점
|
2019/7/11 19:18:00
0

'제한 분출 '2년 반 오강 방직업 현황 조사

지방 핫점
|
2019/7/5 9:43:00
9
다음 문장을 읽다

빈주 방직 산업 고품질 발전이 전면적으로 출항하다

7월 22일 빈주의 효율적인 생태방직 산업 유치 베이징 프로젝트는 베이징 광서빌딩에서 개최된다.회의는 빈주를 둘러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