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TCL 300 억 엔 의 주식 가입 조 LED 는 오 LED 의 기술 산업 화 를 가속 화하 고 있다.

2020/6/23 7:05:00 0

TCL조 LED가속OLED 기술산업화

그러나 '신문 처럼 인쇄' OLED 패 널 에서 도 적지 않 은 어려움 이 있다.장 훙 은 기자 에 게 "(중국 업 체) 양 적 생산 을 실현 하 는 데 적어도 2 년 이상 걸 릴 것" 이 라 고 말 했다.

최근 에 TCL 과학기술 은 OLED 업계 의 1 위 를 차지 했다. 그 밑 에 있 는 패 널 회사 인 TCL 화 싱 은 300 억 엔 (약 20 억 위안) 의 전략 으로 일본 패 널 기업 조 LED 에 주식 을 투자 했다.

"몇 년 전, TCL 화성 연구개 발 팀 은 일본 OLED 디 스 플레이 패 널 조 LED 와 관 계 를 맺 었 다. 작년 5 월 에 실리콘밸리 에서 조 LED 고위 층 과 만 났 고 8 월 에 일본 에 가서 조 LED 회 사 를 방문 했다. 그 동안 쌍방의 전문 팀 은 엄밀 한 논증 을 여러 번 토론 했다." TCL 창업 주, 이동 생 회장 은 웨 이 보 에 "전염병 으로 인해 국제 적 인 출장 에 영향 을 주 었 기 때문에 이번 합작 은 '국제 적 인 협력' 을 채택 했다" 고 밝 혔 다.'클 라 우 드 계약' 의 형식 으로 현재 시공 간 의 제한 을 깨 고 기술 발전의 길 을 우 리 는 절대로 속 도 를 줄 이지 않 습 니 다.

이것 은 TCL 과학기술 이 OLED 산업 에서 의 최신 동작 이다. 가장 관건 적 인 것 은 투자 쌍방 이 IJP - OLED (잉크 젯 인쇄 OLED) 분야 에서 심도 있 는 기술 합작 을 전개 하 는 것 이다.

오 LED 인쇄 기술 이란 쉽게 말 하면 오 LED 스크린 이 인쇄 용지 처럼 생산 되 는 것 을 말한다. 현 재 는 주로 텔레비전 등 제품 을 위 한 대형 화면 을 겨냥 하고 있다.현재 의 찜 도금 기술 에 비해 신형 인쇄 기술 은 원 가 를 크게 줄 이 고 대형 스크린 의 양산 을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군 즈 컨설팅 (Sigmaintell) TV 부 장 훙 (張 홍은) TV 연구 총 감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조 LED 에 대한 투 자 는 TCL 이 신기 술 분야 에서 의 연구 개발 능력 을 강화 하고 차세 대 디 스 플레이 기술 에 대한 구 조 를 가속 화하 고 있다. 특히 대형 사이즈 인 OLED 제품 기술 에서 어느 정도 의 장점 을 차지 하 며 회사 의 브랜드 수익 과 전체적인 경 쟁 력 을 향상 시킨다" 고 말 했다.

그러나 '신문 처럼 인쇄' OLED 패 널 에서 도 적지 않 은 어려움 이 있다.장 훙 은 기자 에 게 "(중국 업 체) 양 적 생산 을 실현 하 는 데 적어도 2 년 이상 걸 릴 것" 이 라 고 말 했다.

TCL 의 인쇄 야망

TCL 과학기술 이 중국 판 넬 산업 에 들 어간 지 이미 오래 되 었 고 2009 년 에 TCL 화성 이 설립 되 었 고 거액 을 투자 하여 여러 개의 액정 과 유연성 AMOLED 생산 라인 을 구축 했다.또한 차세 대 신형 디 스 플레이 분야 에 지속 적 으로 투 입 돼 유연성 인쇄 를 추진 하 는 것 은 OLED / QLED, Micro - LED 등 신형 디 스 플레이 기술 노선 을 나타 낸다.

앞서 2014 년 에 TCL 은 인쇄 디 스 플레이 기술, 천마 마이크로 전자 등 업 체 와 화 난 이 공 대학 등 대학 을 중심 으로 광 둥 폴리 화 인쇄 디 스 플레이 기술 유한 공 사 를 설립 하여 인쇄 및 유연성 디 스 플레이 기술 개발 에 종사 했다.현재 TCL 은 31 인치 4K 인쇄 H - QLED 디 스 플레이 를 개 발 했 으 며 31 인치 잉크 젯 프린트 가 말 려 들 어 가 는 연성 기 계 를 만 들 었 다.

기술 산업 화 는 자 연 스 럽 게 상하 류의 합작 이 없어 서 는 안 된다. 중화 회 사 를 설립 한 후에 TCL 은 미국 듀 폰, 독일 묵 크, 일본 의 친구 화학, 닛 산 화학 과 미국 카 테 바 등 기업 과 전략 적 합작 협 의 를 체결 했다. 이런 파트너 들 은 중국 이 OLED 기술 개발 에서 의 재료 와 공정 수 요 를 융합 시 켜 중국 에 대한 연구 와 개발 설 비 를 맞 추 는 것 을 지원 할 것 이다.

그 간 TCL 은 대형 잉크 젯 설비 업 체인 카 테 바 를 투 자 했 고, T CL 화 스타 는 조 레 드 와 접촉 한 지 3 년 전 까지 만 해도 TCL 이 조 레 드 에 투자 하 겠 다 는 소식 이 전 해 졌 다.마침내 TCL 은 조 LED 와 손 을 잡 았 다.

베 이 징 디 현 사장 최 길 룡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베 이 징 동방 이 미래 기술 에 대한 여러 가지 구 조 를 보 여 주 는 것 에 비해 화 싱 은 항상 초점 을 맞 추고 OLED 인쇄 를 잘 봐 왔 다 고 말 했다.인쇄 식 OLED 기술 은 아직도 발전 초기 에 완전한 양산 실적 이 거의 없 었 다.이런 상황 에서 진도 가 상대 적 으로 앞 선 해외 기업 은 좋 은 합작 옵션 으로 인쇄 OLED 의 산업화 를 추진 할 수 있다.

졸 레 디 를 보면 2015 년 에 졸 레 디 는 SONY, PANasonic, 일본 산업 혁신 기구 (INCJ) 의 투자 로 설립 되 었 고 주로 이런 선두 기업 들 이 운영 하 는 OLED 부 서 를 통합 시 켜 OLED 패 널 의 연구 개발 과 생산 을 주공 했다.일본 기업 들 은 기술적 으로 강하 고 조 LED 는 전 세계 에서 앞장 서 는 OLED 소재 의 인쇄 막 기술, 산화물 반도체 기술 과 유연성 / 휘 돌기 식 등 패 널 관련 기술 을 익 혔 다.

공개 정보 에 따 르 면 2017 년 에 JoLED 는 첫 인쇄 식 OLED 패 널 을 출시 했다. 사 이 즈 는 21.6 인치 이 고 해상 도 는 4K 로 화 석 에 게 공급 되 었 다. 2019 년 에 투자 한 전 세계 최초의 잉크 젯 인쇄 OLED 패 널 양산 라인 인 G5.5.미국 산 라인 의 운영 과 시 생산 에 들 어 갔 고 같은 해 조 LED 는 255 억 엔 (인민폐 약 15 억 4000 만 위안) 을 투 자 했 으 며 일본 지 바 현 에 OLED 포스트 모던 가공 공장 을 건설 하고 주로 10 ~ 32 인치 인쇄 식 OLED 디 스 플레이 모델 을 생산 했다. 제품 은 주로 자동차 디 스 플레이 와 하 이 드 디 스 플레이 등 시장 에 사용 되 며 2020 년 에 양산 할 예정 이다.

능 미 와 천엽 공장 을 바탕 으로 조 LED 의 인쇄 OLED 가 올해 중요 한 양산 단 계 를 맞 게 됐다 는 의미 다.이때 TCL 의 투자 가 마침 잘 되 었 을 때 JOLED 에 게 도 산업 화 된 자금 과 시장 조력 이 필요 하 다.

앞 다 투어 상위 기술 을 선점 하 다.

이 씨 는 얼마 전 일본 기업 들 이 반도체 소재 분야 에서 세계 적 으로 절대적 인 우 세 를 오랫동안 유지 하고 있다 고 말 했다."일본 은 또한 장기 적 으로 특정 기술 분야 에 전념 하여 연구 하고 개발 하 며, 기술 함량 이 높 고 업계 에서 앞장 서고 회사 규모 가 크 지 않 은 가족 형 기업 을 가지 고 있어 투자 와 합작 하여 합병 하기에 매우 적합 하 다" 고 말 했다.

그 는 국내 신형 디 스 플레이 산업의 발전 이 일본 유럽 등 신형 디 스 플레이 재료 와 장비 분야 에서 강점 을 가 진 국가 와 지역 에서 기술 협력 을 강화 할 수 있다 고 제안 했다.그리고 제안 한 배경 은 중국 패 널 산업 에서 높 고 정교 하 며 뾰족 한 관건 적 인 자재 와 핵심 장 비 는 아직도 수입 에 많이 의존 한 다 는 것 이다.예 를 들 어 국산 신형 디 스 플레이 의 관건 적 인 발광 재 료 는 국내 시장 에서 차지 하 는 비중 이 약 5% 에 불과 하고, LCD 와 OLED 핵심 재료 의 국산 화 율 은 각각 47% 와 17% 에 불과 하 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의 패 널 기업 도 산업 체인 을 계속 보완 하고 기술 을 따라 잡 으 며 반도체 의 표 현 력 을 강화 하고 있다.특히 업계 에서 전망 하 는 차세 대 디 스 플레이 기술 인 OLED 기술 에 대해 업 체 들 은 모두 적 극적인 자 리 를 차지 하고 기술 고 지 를 선점 하 며 투자 인 수 는 기술 을 강화 하 는 유력 한 수단 이다.

현재 대형 OLED 에 서 는 국내 LG 계열 의 패 널 기업 LGD 가 약진 하고 있다. 중 소 사이즈 에 서 는 삼 성 계열 의 SDC 가 주도 적 인 위 치 를 차지 하고 있다.군 즈 컨설팅 부사 장 겸 수석 분석가 진 군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 "현재 전 세계 적 으로 큰 사이즈 분야 의 OLED 투 자 는 여전히 한 공장 을 주도 하고 있 으 며 앞으로 몇 년 간 빅 사이즈 의 제품 을 둘 러 싼 OLED 기술 투 자 는 계 속 될 것" 이 라 고 말 했다.중 소 사이즈 분야 에서 그룹 스마트 컨설팅 데이터 에 따라 2020 년 전 세계 OLED 패 널 수 요 량 은 약 5 억 2000 만 편 으로 동기 대비 약 16% 증가 했다. 그 중에서 대륙 업 체 의 출하 량 은 약 8300 만 편 으로 전년 대비 약 91% 증가 할 것 으로 예상 된다.

국내 징 동방, TCL, 천마 마이크로 전자 등 패 널 업 체 들 은 OLED 분야 에서 지속 적 으로 힘 을 쓰 고 있 으 며, 오 LED 를 인쇄 하 는 것 도 하나의 카드 로 자리 잡 고 있다.주의해 야 할 것 은 인쇄 OLED 기술 은 OLED 패 널 생산 에 만 사용 되 는 것 이 아니 라 미래의 양자 점 패 널 생산 에 도 사용 되 기 때문에 이 기술 은 큰 사이즈 패 널 의 핵심 방향 으로 여 겨 진다.

T CL 과 조 LED 를 제외 하고 삼 성, LG, 징 동방 등 이 잉크 젯 인쇄 제 도 를 도입 하거나 개발 에 착수 했다.예 를 들 어 징 동방 은 2017 년 에 허 페 이 에 OLED 인쇄 프로젝트 를 투 자 했 고 2019 년 에 잉크 젯 인쇄 기술 을 사용 한 55 인치 4K OLED 디 스 플레이 를 선 보 였 다. 우 다 광 전 은 OLED 패 널 을 인쇄 하 는 연구개 발 생산 라인 을 구축 했다. 초기 에 주로 텔레비전 과 다른 제품 등 큰 사이즈 의 제품 을 대상 으로 했다.

"SDC 구조의 고 세대 OLED 생산 라인 기술 은 오 LED 기술 을 인쇄 하기 위해 내년 하반기 에 양산 을 맞 을 전망 이다. 그러나 전기 생산 능력 이 유한 하고 프로 세 스 기술 은 아직도 비교적 큰 향상 공간 을 가진다."장 홍 이 기자 에 게 말 했다.

그 는 또 "중국 업 체 로 서 는 인재 기술 에 대한 준비 가 상대 적 으로 부족 하 다" 며 "실제로 양산 을 실현 하 는 데 까지 적어도 2 년 이상 걸 릴 것" 이 라 고 말 했다.'어 려 운 점 은 주로 두 가지 측면 에 나타난다. 하 나 는 상류 재료 의 조합 이 완선 되 지 않 고 다른 하 나 는 프로 세 스 기술 이 성숙 하지 않다 는 것 이다.'

 

  • 관련 읽기

중국 방직공 성: 사람의 면직물 거래 의 순환 비례 가 하락 했다.

전문가 시평
|
2020/6/22 11:40:00
1

시장 불경기 에 누더기 가 되면 가격 은 약 세 를 조정 할 것 이다.

전문가 시평
|
2020/6/22 11:40:00
0

방직 업 의 가장 "비수기" 가 도래 하 였 다: 재고 백만 원, 대금 은 받 기 어렵 습 니 다!

전문가 시평
|
2020/6/22 11:40:00
1

전 세계 방직품 주문 은 올해 4 분기 에 정상 을 회복 하 였 다.

전문가 시평
|
2020/6/22 11:40:00
0

심 천 단체 '새로 짓 기' 하의 부동산 시장 허열 관리 가 엄격 한 공급 을 받 아 부동산 투기 자 들 이 '절벽' 에 직면 하 는 위험 에 직면 하 게 되 었 다.

전문가 시평
|
2020/6/20 13:32:00
0
다음 문장을 읽다

팥 그룹 은 중국 공산당 성립 99 주년 및 7 · 1 경축 대 회 를 개최 하 였 다.

중국 공산당 99 주년 의 탄생 을 축하 하고 선진 적 인 표창 과 전형 을 수립 하기 위해많은 직원 들 을 동원 하여 확고 한 신념 을 가지 고 혁신 을 하 게 하 며 팥 의 고 품질 효율 적 인 진화 발전 을 위해 높 은 정신 적 역량 을 모 았 다. 당의 생일 을 앞 두 고 6 월 22 일 오전 에 팥 그룹 은 중국 공산당 창립 99 주년 과 맞이 하 는 '칠 일' 표창 대회 가 팥 당 건축 관 당 창건 대강당 에서 성대하게 열 렸 다.대회 표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