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파리 남성복 주간: 신예 디자이너 브랜드 두각

2023/1/29 12:13:00 0

남성복


1월 17~22일 개최파리 남성복 주간3년 만이야처음으로 모든 오프라인 오프라인 이벤트 개최, 공유팔십2023/24 가을/겨울 시리즈를 가져온 브랜드는 47개 브랜드가 큰 쇼를 개최하고 33개 브랜드가 정적 전시회를 개최한다.브랜드 수는 2019년 코로나 사태 이전의 60개를 넘어섰다.
이 글은 이번 파리 남성복 주간 이하 5대 중요한 볼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국제 남성복 산업의 최신 동태를 투시할 것이다.


  • 8대 명품 브랜드 집결, Saint Laurent 결석 5년 만에 컴백
  • 남성복 패션은'거리풍'에서'정교풍'으로 바뀌었다
  • 중국 디자이너 브랜드 4곳 공식 일정 돌입
  • 신예 디자이너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다
  • 여러 브랜드가 여성복 주간에서 남성복 주간으로 바뀌다

8대 명품 브랜드가 모여Saint Laurent 결석 5년 만에 컴백


Dior(디올), Louis Vuitton(루이비통), Hermès(에르메스), Loewe(로에웨이), Saint Laurent(생로랑), Maison Margiela(마길라 패션하우스), Givenchy(기범시), Kenzo(고전현삼) 등 8대 유명명품 브랜드들이 이번 파리 남성복 주간에 모였다.Saint Laurent는 17일, Givenchy는 18일, Louis Vuitton은 19일, Dior와 Kenzo는 20일, Hermès와 Loewe는 21일, Maison Margiela는 22일 빅쇼를 개최한다.
이번 파리 남성복 주간의 오프닝 브랜드로 주목받는 Saint Laurent1월 17일 밤에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발표했습니다.Anthony Vaccarello디자인된 2023 겨울 남성 컬렉션,이건Saint Laurent파리 남성복 주간에 결석한 지 5년 만에 첫 쇼이자 Anthony Vaccarello가 2016년 브랜드 디자인 작업을 주관한 이래 Saint Laurent가 파리 남성복 주간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많은 사람들이 이를 남성복의 중요성 향상의 상징으로 간주합니다.많은 시장에서 남성복은 패션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가 되고 있다
Saint LaurentPinault Collection Art Museum에서 런웨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 브랜드의 모회사인 카이윈 그룹의 설립자이자 현재 회장 겸 최고 경영자인 Fran ois-Henri Pinault의 아버지 Fran ois Pinault는 파리에 있는 개인 예술 박물관입니다. 루브르 (Musée du Louvre) 및 퐁피두 아트 센터 (Pompoude) 옆에 있습니다.건물의 전신은 파리 증권 거래소(The Bourse de Commerce)였다.
이번 시즌에는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톰 브라운 (Thom Browne), 캘리포니아 디자이너, 발리 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Rhuigi Villasenor가 설립한 패션 브랜드 Rhude,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 Graig Green, 12 월 8 일 로스앤젤레스에서 가을과 겨울 시리즈의 Celine (셀린) 등 4 개의 유명 남성 의류 브랜드가 파리를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남성복 패션은'거리풍'에서'정교풍'으로 바뀌었다

남성복은 길거리 스타일이 지배한 지 여러 해 만에 더욱 정교한 스타일로 바뀌기 시작했다.

Matthew Williams가 2020 년에 디자인 작업을 맡은 이후 프랑스 명품 브랜드Givenchy일련의 캐주얼한 스타일의 의상을 성공적으로 만들었다.그러나 2023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매튜 윌리엄스는 더 세련되고 섹시한 스타일링을 선택했고, 블랙 수트에 터틀넥 스웨터를 매치했으며, 더 캐주얼한 반바지와 후드티에도 우아한 롱 코트를 매치했다.

위 사진: Givenchy 2023 가을/겨울 남성복 기성복 시리즈

파리 할아버지 백화점 구매 총감독Alice Feillard남성복 주간을 앞두고 "Saint Laurent, Gucci 및 Givenchy는 현재 남성복을 여성복보다 더 잘 만들고 있습니다."

위 사진: Givenchy 2023 가을/겨울 남성복 기성복 시리즈

프랑스 신예 브랜드 Bluemarble디자이너Anthony Alvarez샹젤리제 거리 인근 파리 대성당에 가벼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해 독특한 가을과 겨울의 화려한 색채를 연출했다.컬러풀은 찬바람 속에서 날렵하게 흩날리고, 밝은 단자 자수 진주 재킷은 정교하고 멋있으며, 다채로운 스펀지 패딩은 기능풍 매듭을 장식하고....

그러나 염색, 무지개, 스팽글, 숄, 초대형 인조 모피 코트에는 양복이 여전히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백그라운드에서 Anthony Alvarez는 그의 이러한 일련의 스타일을"뉴올리언스 카니발의 활력과 베니스 카니발의 신비 사이"에 있다고 묘사했습니다.하지만 그는"양복이 여느 때보다 많아졌다。이런 커팅은 유럽의 패션을 대표하지만 나는 느슨한 커팅으로 양복을 재설계했다"고 말했다.

영국 디자이너Bianca Saunders파리에서 세 번 쇼를 합니다.브랜드의 최신 시리즈는 민트맛의 상큼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디자이너가 보여주는 미니멀리즘의 미학은 서로 다른 문화 사이를 힘들이지 않고 오가며 그녀의 영국과 자메이카 배경을 교묘하게 전달한다.

시리즈의 첫 번째 스타일링은 맞춤형 양복이다. 디자이너는 깨끗한 선으로 미니멀리즘을 구현한다. Saunders의 말을 빌리자면"전통과 현대 사이의 긴장 관계를 해결하였다.”。

위 사진: Bianca Saunders 2023 가을/겨울 시리즈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Yohji Yamamoto POUR HOMME(야마모토 요쓰2023-24 가을/겨울 남성복 컬렉션은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실크로드에서 영감을 받았다.

Yohji Yamamoto의 이번 시리즈는 일본 실크, 벨벳 및 두꺼운 비단 등 품질이 좋고 비싼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색채가 풍부하고 계층이 분명합니다.재킷과 바지, 코트 등 아이템은 양면 직물인'이캣'을 사용해 아시아와 유럽 문화의 옛 융합을 상징한다.디자이너는 "문화는 모든 것의 혼합이며 재료에도 경계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의 이 일련의 작품에서 의상 하나하나는 서로 다른 문화와 전통을 넘나드는 여행을 보여준다.

이 컬렉션은 또한 좁은 재킷에 중점을 두고 재킷에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루즈한 싱글 체크 재킷을 레이어드하거나 가슴 주머니에 수제 자수로 장식했다.일본 데님도 캐주얼하지 않고 편한 방식으로 스카프나 숄로 쓰인다.

위 사진: Yohji Yamamoto 2023-24 가을/겨울 남성복 시리즈

Louis Vuitton이번 시즌 및 객원 디자이너Colm Dillane협업으로 브랜드가 외부 디자이너와 협업해 남성복 컬렉션을 디자인한 것은 버질 아블로 (Virgil Abloh) 이후 처음이다.Louis Vuitton은"동진을 거슬러 올라가다"를 주제로 장난감 차, 모직 장난감 등 동진 요소가 쇼케이스 세트로 환화되어 하나하나의 분할된 방을 통해 어린이의 성장 길을 보여준다.Colm Dillane은 이 시리즈에서 Virgil Abloh에게 경의를 표하며, 후자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소중히 여기는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 시리즈의 하이라이트는 Colm Dillane의 자체 브랜드 KidSuper의 핸드 드로잉 아트가 녹아 있다는 것입니다.모델들은 슬랙스 정장과 트렌치코트, 펑퍼스 재킷을 입고 무대에서 내려왔다. 작업복 바지부터 키볼 여행가방과 털갈이 재킷까지 눈에 띄는 얼굴 프린트가 새겨져 있으며 루이뷔통의 시그니처 패턴과 연보라색, 네온그린, 오렌지색 등 거친 색채와 어우러져 있다.

위 사진: Louis Vuitton 2023 가을/겨울 남성복 시리즈

Saint Laurent 2023/24 가을/겨울 남성복 시리즈는 흑백 2색을 주요 색조로 하여 브랜드의 일관된"성별 흐름 대화"를 이어가며 브랜드가 가장 유명한중립적 스타일。Saint Laurent는 구조화된 실루엣과 매끄러운 선을 바탕으로 더 많이 통합됩니다.여성복 요소, 이 점은 의상 비율과 랩 이념에서 매우 뚜렷하게 구현되어 더욱 정교하고 우아하다.

위 사진: Saint Laurent 2023/24 가을/겨울 남성 컬렉션

프랑스 신예 브랜드EgonLab또한이번 시즌에는 깊은 V넥, 인조모피, 스키니진, 탱크톱 양말 등 더 많은 여성복 요소를 융합해 브랜드가 성별 없는 스타일의 의상을 만들려고 시도했다.

위 사진: EgonLab 2023 가을 시리즈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Louis Gabriel Nouchi Bret Easton Ellis가'아메리칸 사이코'(American Psycho)라는 책에서 그린 정신 착란의 흉악한 임원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다시 한 번 책을 주제로 최신 시리즈를 만들었다.루이 가브리엘 누치 (Louis Gabriel Nouchi) 의 디자인에는 화이트 셔츠에 킬러 블랙 장갑, 더블 버클 울 코트와 롱 스커트가 1980년대 킬러를 연상시킨다.


위 사진: Louis Gabriel Nouchi 2023/24 가을/겨울 시리즈


중국 디자이너 브랜드 4곳 공식 일정 돌입

특히 중국 디자이너 브랜드는Feng Chen Wang (왕봉진)SANKUANZ(상관철)SEAN SUEN(손소봉)ZIGGY CHEN(진상)이번 파리 남성복 주간 공식 일정에 선정돼 패션쇼나 정적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 최신 시리즈를 발표한다.

1월 18일 저녁,Feng Chen Wang (왕봉진)런웨이 형식으로 브랜드 2023 가을/겨울 시리즈'만남의 틈'을 발표했다.봉합, 짜임을 뜻하는'솔기'는'만남'이후 본능적으로 자발적으로 드러나는 것을 은유하는 디자이너의 이번 시즌 핵심 개념이다.이 시리즈는 개인, 문화와 커뮤니티 및 시간을 연결하려는 디자이너의 비전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중국 전통 기술과 현대 서양 스타일을 결합하여 남성/여성, 동양/서양, 전통과 현대에 이르기까지 브랜드의 성별에 대한 개방적인 탐구를 분명하게 보여줍니다.

디자인에 있어 독특한 커팅과 데님 활용으로 이 시리즈는 복고와 현대의 융합을 보여주고 색상도 차가움, 따뜻한 색조를 혼합하여 사용한다.

중국 전통문화에서 아이가 태어난 지 100일이 되면 부모는 100가구에서 수집한 옷감을 꿰매'백가포'를 만든다.디자이너는 그 속에서 영감을 얻어 브랜드의 시즌 시리즈의 남은 옷감을 이용하여 옷을 조립한다.

위 사진: Feng Chen Wang 2023 가을/겨울 시리즈

이 시리즈에는 브랜드의 상징적인"봉"의 도안이 나타났는데 이는 음양의 결합을 상징한다.전통적인 중국결원소의 운용도 이 사회가 갈수록 분렬되는 시대에 련결의 중요성을 대표하고있다.


위 사진: Feng Chen Wang 2023 가을/겨울 시리즈


Feng Chen Wang은 Nike와의 공동 브랜드 신발도 발표했습니다.디자이너는 나이키의 에어맥스 97 등 신발을 팡첸왕 시그니처 패턴인 피닉스와 클래식 커팅 디버깅 방식으로 재해석해'만남과 틈새'라는 주제에 호응했다.

위 사진: Feng Chen Wang과 Nike 공동 신발

1월 21일SANKUANZ(상관철)발급남성복과 여성복을 포함한 브랜드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을 배치했다.디자이너는 이 컬렉션에 스트리트 문화와 고급 패션을 융합해 짙은 색을 주색조로 하고 검은색 턱시도, 넓은 바지, 검은색 타이트한 상의, 낮은 네크라인 브라운 코트 등 의상으로'킬러'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위 사진: SANKUANZ 2023 가을/겨울 시리즈

SEAN SUEN(손소봉)2023 가을과 겨울 시리즈는 중국 서부 대량산 전통 이족 의상에서 영감을 받아 검은색을 위주로 하고 고포화도 색상을 융합시켜 이족의 심미적 특징을 보여준다.디자이너는 이족의 전통 방한복인'피펠트', 고대계 전도의'투탑'등 복식을 현대적인 커팅을 활용하여 재연출하였고, 가죽과 양모 등 방한원단의 사용도 복식의 실습성을 증가시켰다.

액세서리는 대량산이족이 숭상하는 자연정신에서 영감을 받았다. 태양, 달, 별 및 꽃, 새, 물고기, 풀 등 형상은 모두 은장식으로 사용되였다. 설계사는 이를 통해 사람들이 모든 생물의 아름다움을 느끼도록 계발하기를 희망했다.

위 사진: SEAN SUEN 2023 가을/겨울 시리즈

ZIGGY CHEN 2023-24 가을/겨울 남자/여성복 시리즈'졸렬한 기세'(VIGLUMSY)는'왕성한 힘'(Vigorous)과'졸렬'(Clumsiness)을 영감 어휘로 삼아 낡고 소박한 물건의 기억을 의상에 주입한다.디자이너는 의상에 찢기 효과, 자투리 패턴과 불규칙 주름 등 디테일을 넣어 탐색 중 물건 본래의 기질을 보존한다.

지지첸은 이번 컬렉션에서 디자이너가 가장 좋아하는 원단 중 하나인 리넨을 사용해 두께가 다른 울, 캐시미어, 고품질 면과 결합해 독특한 질감을 자랑한다.브랜드는 본 시리즈를 위해 정교한 벨벳 원단 두 가지를 맞춤 개발하였는데, 패턴은 각각 단색 프린트와 스트라이프이며, 원단은 주름 트림 처리를 거친 후 표면이 파열된 듯한 광택을 낸다.색상은 낮고 깊은 비포화 다크 레드와 브라운 컬러를 주조로 브랜드 시그니처 올리브 그린을 녹여냈다.

위 사진: ZIGGY CHEN 2023-24 가을/겨울 남자/여성 컬렉션

신예 디자이너 브랜드가 두각을 나타내다

이번 파리 남성복 주간에도 네덜란드 디자이너 브랜드 Botter,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Marine Serre, Bluemarble, Casablanca 등 젊은 브랜드들이 복귀했다.

미국 남성복 브랜드Bode1월 21일 런웨이 행사도 열렸다. 뉴욕 디자이너 에밀리 아담스 보드가 2016년 설립한 이 남성복 브랜드는 빈티지 접합 원단을 특색으로 2022년 미국패션디자이너협회 CFDA 대상을 수상했다.2019 년 Bode는 파리 패션 위크에 처음이자 유일하게 참가했습니다.

Bianca SaundersGrace Wales Bonner등 젊은 영국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이번 남성복 주간에도 주목받고 있다.2022년 6월 피티 우모 피렌체 남성복 전시회 객원 디자이너로 초청돼 전시회에 참여한 영국 디자이너 그레이스 월스 보너는 이번 파리 남성복 주간 개막 당일 밤 빅쇼를 열었다.또 17명의 젊은 영국 디자이너가 파리의 런던 쇼룸에서 작품을 전시한다.

포함White MountaineeringSacai일부 일본 브랜드들도 이번 남성복 주간으로 복귀해 각각 1월 21일과 1월 22일 대쇼를 열었다.

위 사진: Wales Bonner 2023 가을/겨울 남성복 시리즈

영국 패션 협회 (The British Fashion Council) 는 무역 전시회 인 Trano Men과 협력하여 1 월 19 일부터 22 일까지 Garage Amelot에 개설되었습니다.런던 showroom, 전시십칠영국의 신예 디자이너의 2023 가을/겨울 남성복 컬렉션은 Abigail Ajobi, Adam Jones, Andrej Gronau, Carlota Barrera, Charlie Constantinou, Chloe Nardin, Derrick, Florian Wowretzko, Helen Kirkum, House of Jafffffa, Jekeun, Lauges, Laciela, La, Loorges, La, La.

브렉시트와 전염병으로 런던 쇼룸은 한때 파리 남성복 주간에 불참했다.런던 쇼룸의 파리 복귀는 2019년 6월 이후 처음이다.

영국패션협회는 2008년부터 파리패션위크 기간에 런던패션쇼룸을 개최해 영국 신예 디자이너와 브랜드가 본토 밖에서 전시 플랫폼을 제공하고 국제 매체와 구매자를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다.또한 영국 패션 협회 (BFC) 의 지원 및 지도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이번 남성복 주간에는 업그레이드된'디자이너 전시장'Sphère도 열린다.Fédération de la Haute Couture et de la Mode(FHCM/파리 프리미엄 커스터마이징 및 패션 연합)가 Defi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전시장은 매 시즌 파리에서 가장 잠재력 있는 젊은 디자이너 작품을 선보인다.이번 시즌에는 Uniforme, Arturo Obegero, Christoph Rumpf, Jeanne Friot, LGN Louis Gabriel Nouchi, Ponder.er, Steven Passaro, Valette Studio 등 총 8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여러 브랜드가 여성복 주간에서 남성복 주간으로 바뀌다

이탈리아 OTB 그룹 산하 프랑스 명품 브랜드Maison Margiela이번 남성복 전시회의 폐막 브랜드로 1월 22일 밤 런웨이 행사를 개최한다.이전에 Maison Margiela는 파리 여성복 주간에 남성복 기성복 컬렉션을 선보이는 혼합 쇼를 열었지만 이번 시즌에는 브랜드가 남성복 주간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여성복 주간에서 남성복 주간으로 전환한 다른 브랜드로는 Botter와 프랑스 패션 브랜드 Ludovic de Saint Sernin이 있다.

Botter2020년 1월 처음으로 남성복 주간 쇼에 올랐고, 2022년에는 여성복 주간에 쇼를 열기로 했다.두 명의 네덜란드 디자이너 리시 헤르레브르와 루시미 보터는 2017년 보터를 창업해 2018년 하이레스 페스티벌 대상, 2022년 프랑스 ANDAM 패션 대상을 받았다.2018년부터 2021년까지 두 사람은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를 지냈다Nina Ricci예술 총감독.이번 시즌 파리 남성복 주간에 Botter는 1월 20일에 최신 시리즈의 워킹 행사를 열었다.

Ludovic de Saint Sernin올해도 버터처럼 남성복 주간으로 돌아왔다.2019 년 6 월 Ludovic de Saint Sernin은 파리 남성복 주간에 처음 등장했으며 2021 년에는 여성복 주간에서 워킹으로 전환되었습니다.2022년 12월, 브랜드 설립자 Ludovic de Saint Sernin은 벨기에 디자이너 브랜드 Ann Demeulemeester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되었습니다.Ludovic de Saint Sernin 브랜드 쇼는 1 월 22 일에 개최되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가는 브랜드도 있다.벨기에 디자이너 브랜드 Y/Project는 이번 시즌 남성복 주간에서 여성복 주간으로 전환했다.Y/Project는 2021년부터 매년 1월과 6월 두 차례 남성 여성복 발표회를 열고 있다.1월 11일 브랜드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해 2월 파리 여성복 주간에 2023 가을/겨울 컬렉션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 관련 읽기

중국 국제 패션 주간 해구주의 디자인 반역 패션 예술

수장 방송
|
2022/12/15 21:20:00
3

명품 모음 대가 운집 패션 홈 중량 오픈 -제8회 중국 (심천) 국제 패션 축제 곧 개막

수장 방송
|
2022/12/15 20:07:00
3

XMIFW 성황리 마무리, 팍댄스 인기 아이템 실력으로 출사표

수장 방송
|
2022/11/30 15:07:00
70

패션아트위크: 웨딩드레스는 신비한 여왕의 기질을 풍긴다

수장 방송
|
2022/11/21 17:40:00
4

'홍·상'을 주제로 2022 강복 패션아트위크 성황리 개막

수장 방송
|
2022/11/14 12:36:00
5
다음 문장을 읽다

프랑스 악어 LACOSTE L003 뉴 형광 그린 배색 신발 디자인 감상

프랑스 악어 LACOSTE L003 뉴 형광 그린 배색 신발 모델이 곧 발표될 예정인 것은 트렌디한 신발 신제품 발매 정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