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제품이 다른 단계에 처해 있다

2008/11/12 11:21:00 41855

방원윤지 마케팅 전문가 유영성봉담: 제품은 다른 단계의 상인 행위에 처해 있다

상품을 초빙하는 것은 중개상을 찾아 우리에게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중개상이 우리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을까?

이것은 우리가 진지하게 생각을 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단일 상인 행위만 있다면 이 행위는 좀 맹목적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저쪽 시장에 소비자가 있는지 모르면 선공을 찾아 우리에게 상품을 맞은편 기슭으로 운송해 주었지만, 운송이 지나면 팔지 못하면 나중에 다시 운송해야 한다.

시장에 이런 예들이 많습니다. 시장이 얼마나 많은지 모르고 맹목적으로 장사를 합니다.

그러나 시장의 수요가 정말 존재하는지, 우리는 모른다. 수요가 존재해도 소비자가 우리를 선택할지 모르지만, 모른다.

모든 물건이 모르는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상담을 하는 것은 가장 아끼는 방식이다. 만약 내가 장사를 하면 장사를 하면 매상이 나를 도와줄 것이다.

하지만 중개업자는 무엇을 합니까?

중개업자는 단지 우리를 대신해서 물건을 운송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대신해서 팔라고 할 뿐이다.

시장의 수요가 존재한다면, 그들이 가져가면 팔릴 수 있다. 요구가 없으면, 그들은 가져갈 수 없다.

그래서 우리가 사업에 가려고 한다면, 시장의 수요점이 어디에 있는지 우선 고려해야 한다.

만약 수요점이 A 점에 있다면, 우리는 제품을 B 점으로 옮겨서는 안 된다.

시장의 수요점을 알고 나면, 가장 합리적인 상태를 통해 수요점을 계발해야 한다.

우리가 마침 화물운송을 전송할 때 보급효과가 작용하게 되면 판매가 완성될 수 있다.

간단한 상담을 하지 않는다면, 보급과 수요의 계발을 고려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한편, 우리의 시장은 단계적으로 단계적으로 어떤 단계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아야 한다.

만약 이 시장이 수요를 만족시키는 단계라면, 우리가 생산하는 것은 수요를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면, 이 때의 사업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왜요?

필요한 단계라면 수요가 완전히 배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육성할 필요는 없지만, 정성들여 키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시장교육을 하지 않고 상품을 운반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자원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예를 많이 볼 수 있다. 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중개상으로 들여놓았는데, 신속하게 팔지 못하는데, 그것은 자금을 점용하는 것이 아닌가?

수요 단계에서 우리는 상담을 하러 가는 것은 비교적 이상적인 단계일 것이다.

수요가 막 시작되었을 때 그 필요를 인정하고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이때 우리는 상인을 통해 상품을 깔아 내려놓으면 소비자는 선택방식이 더 많아졌다.

예를 들어 고속 성장이라든가 시장은 매년 35%의 점유율이 늘어났다면 이런 상황에서 상품을 보내면 성장하는 사람들만 나눌 수 있다.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빠른 발전의 수요 단계는 사업에 적합하다.

그러나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는데, 우리는 어떻게 장사를 해야 합니까?

성숙한 단계에서 모두 시장을 가득 채웠고, 거리에 모두 물건을 팔고 있는데, 이때 우리는 중개업자에게 우리의 상품을 포장하도록 하였다.

그렇다면 중개상들이 우리를 위해 포장할 책임이 있다고 합니까?

그는 아무런 책임도 없다.

그가 자기 물건을 파는 동시에 우리를 좀 도와주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그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면, 새로운 중개상인이라면, 내가 너의 화물을 건네라, 끌고 가라. 하지만 한 자리를 비우지 못해 팔리지 않으면 쌓여 있는 것이다. 시장이 이미 포화되었기 때문이다.

성숙한 단계의 상인은 또 하나의 문제점을 당할 수 있다. 그것은 시장 성숙단계에서 모두 제품 개성 이익의 선택이다. 브랜드가 이미 인정받은 상황에서 제품의 다른 점을 선택하는 것이다.

소비자가 개성 이익 선택을 할 때, 우리는 이때에 기업을 구하면 개성 이익을 알려야 한다.

사실 개성 이익의 선택은 기본적인 인정의 대략적인 개념으로 육성된 개성개념이다.

우리의 개성개념이 충분하다면 성숙기 안에 성장해 다시 도입기에 들어간다.

그래서 우리는 제품이 어떤 단계인지 고려해야 적당한 상담 행위를 취할 수 있다.

입상 행위가 시간 단계를 가리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가기 쉽다.

어쨌든 고속 성장할 때 장사를 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다.

우리가 다른 단계에 있을 때, 어떤 때는 중개상들이 우리를 협조해 주고, 어떤 중개상이 우리를 어울리지 않는 것은 모두 다르다. 따라서 우리는 제멋대로 장사를 할 수 없다.

고속 성장기 때, 원래는 빼앗아 달라고 했지만, 이때 우리는 규칙을 모르면서 맹목적으로 사업에 나서면 많은 혜택정책을 주었고, 중개상은 과거에 노점을 벌여 팔았다가, 다시 팔지 않는다고, 정책을 좀 더 달라고 요구했다.

우리는 이어 또 많은 혜택정책을 주었고, 이어 중개상이 돌아오면 팔리지 않는다고 말하며 정책을 요구하고 있다.

결국 중개업자가 강대해졌지만 우리는 약소해졌다.

사실 우리는 많은 중개업자가 이렇게 기업에 관용되었다.


 

  • 관련 읽기

블로그 마케팅 및 해결 방안을 혁신하다

마케팅 수첩
|
2008/11/12 11:14:00
41867

두 사소한 사례에서 판매 전략을 분석하다

마케팅 수첩
|
2008/11/11 10:44:00
41893

판매 연심법 이 당신 의 고객 을 격려 한다

마케팅 수첩
|
2008/11/11 10:36:00
41868

판매하다

마케팅 수첩
|
2008/11/11 10:33:00
41881

판매 주관이 어떻게 호랑이를 기르는지

마케팅 수첩
|
2008/11/4 9:24:00
41857
다음 문장을 읽다

광고는 부동산 마케팅 중의 진실한 역할을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부동산 프로젝트에 참여한 광고회사 입찰이 두드러졌고, 광고사들이 입찰에서 흔들리는 것은 점점 맹렬해지고, 기획사, 대리사보다 더 맹렬하다.이런 광고회사 제안을 들은 것은 가끔씩 가슴이 두근거렸고, 고개를 넘실거리는 가장 핵심적인 점은, 광고가 부동산 마케팅 과정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몇 번인지 모르겠는데 내가 듣는다..